© News1

<쥐띠>

오늘은 과로나 과음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칫 후유증이 오래 갈 수 있어요.

60년생 너무 떠벌리거나 티를 내지 마세요. 조용히 일을 처리하는 것이 좋은 날입니다.

72년생 때와 장소를 잘 가려야 할 때입니다. 주변 분위기를 잘 살펴서 행동하세요.

84년생 좋은 기회가 온다면 놓치지 말고 잡으세요. 기회는 매번 찾아오는 것이 아닙니다.

96년생 믿지 못할 사람은 멀리 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람은 쉽게 변하지 않는 법이에요.

<소띠>

호랑이는 쉽게 발톱을 드러내지 않아요. 때와 기회를 잘 살펴서 움직이도록 하세요.

61년생 믿었던 사람이 기대를 저버릴 수 있어요. 말보다는 문서를 우선하는 것이 좋습니다.

73년생 조용히 뒤에 머물러야 할 때입니다.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나서지 마세요.

85년생 아랫사람 단속을 철저히 하세요. 집에서 키우던 새가 날아가 버릴 수 있어요.

97년생 고래 싸움에 새우 등 터질 수 있어요. 자신의 일이 아니라면 모른 척 하세요.

<호랑이띠>

일의 경중과 우선 순위를 잘 파악하여 움직이세요. 모든 일에는 때가 있기 마련이에요.

62년생 경쟁하면 서로 손해 볼 수 있어요. 적당히 양보하고 타협하는 것이 좋습니다.

74년생 앞서 나가지 말고 뒤를 따르도록 하세요. 너무 튀면 주변의 눈총을 받을 수 있어요.

86년생 자신의 주관을 확실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변 분위기에 휩쓸리지 마세요.

98년생 우물을 파려면 한 우물만 파세요. 한 곳에 힘을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토끼띠>

욕심이 지나치면 화를 부를 수 있어요. 주변 사람들과 나눠야 탈이 없을 것입니다.

63년생 바쁠수록 여유를 갖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리 바쁘더라도 과속 운전은 금물이에요.

75년생 주변 사람들과의 대화가 필요한 때입니다. 친구나 선후배의 조언을 구하도록 하세요.

87년생 새로운 사람을 만나기에 좋은 날입니다. 멋진 이성을 소개받을 수도 있어요.

99년생 가까운 사람들을 잘 챙기도록 하세요. 산토끼보다는 집토끼를 잘 지켜야 합니다.

<용띠>

어렵고 힘든 일이 있어도 포기하지 마세요. 용기를 내어 앞으로 나가셔야 합니다.

64년생 주변의 평이 좋지 않은 사람은 멀리 하세요. 자칫 근묵자흑이 될 수 있어요.

76년생 잘못된 것은 빨리 고치도록 하세요. 작은 실수라도 그냥 넘겨서는 안 됩니다.

88년생 고민만 하다가 일이 더 커질 수 있어요. 터뜨릴 것은 빨리 터뜨리도록 하세요.

00년생 부정한 일이나 잘못된 일은 멀리 하세요. 무슨 일이든 정정당당한 것이 좋습니다.

<뱀띠>

맺고 끊는 것이 항상 좋은 것은 아니에요. 때로는 두리뭉실 넘어가는 것도 좋습니다.

53년생 팀워크나 화합을 우선해야 할 때입니다. 눈감아 줄 것은 눈감아주도록 하세요.

65년생 성급하면 그르치니 참고 기다리세요. 오늘의 결과는 늦게야 나타날 것입니다.

77년생 지난 일로 인하여 구설에 휘말릴 수 있어요. 신중하게 처신하는 것이 좋습니다.

89년생 부드러운 말과 행동이 필요한 날입니다. 자칫 연인과 다툼이 생길 수 있어요.

<말띠>

자신이 잘 할 수 있는 일을 찾아보세요. 자신의 분수를 알고 처신한다면 큰 복이 있을 거에요.

54년생 그동안의 고생이 수포로 돌아갈 수 있어요. 너무 큰 기대는 하지 마세요.

66년생 시간을 끌지 말고 매사에 속전속결 하세요. 오후 1~2시가 행운의 시간이에요.

78년생 사소한 일로 다툼이 생길 수 있어요. 평소보다 말과 행동에 신중을 기하세요.

90년생 서운한 일이 있어도 티를 내지 마세요. 묵묵히 자리를 지키면 조만간 보답이 있을 거에요.

<양띠>

우물가에서 숭늉을 찾지 마세요. 성급하게 진행하면 부실공사만 될 뿐이에요.

55년생 주변의 도움을 얻으면 일이 쉽게 풀려요. 단, 시일을 끌면 결과를 장담할 수 없습니다.

67년생 자신의 비밀을 남에게 누설하지 마세요. 욕심을 줄이면 유익한 거래를 할 수 있어요.

79년생 당신이 직접 나서면 좋지 않아요. 주변 상황을 관망하며 따라가는 것이 좋습니다.

91년생 재물의 변화가 많은 하루입니다. 남보다 빠르게 움직여야 얻을 수 있을 거에요.

<원숭이띠>

해야 할 일이 많으니 심신이 피곤한 날이에요. 열매를 얻으려면 좀더 시간이 필요합니다.

56년생 과로나 무리한 일은 피하도록 하세요. 휴식과 건강 관리에 힘써야 할 때입니다.

68년생 열심히 일해도 결과가 부족할 수 있어요. 매사에 이해득실을 잘 따져보고 움직이세요.

80년생 잘 모르는 일은 주변 사람에게 물어보세요. 아는 길도 물어가는 것이 좋은 날입니다.

92년생 적당한 타협과 양보가 필요한 날입니다. 이기려고 하기 보다는 양보하는 것이 속 편해요.

<닭띠>

냉정하고 이성적으로 판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랬다 저랬다 변덕을 부리지 마세요.

57년생 가족과 함께 하는 시간을 늘려보세요. 특히 자녀와 대화를 나누는 것이 좋습니다.

69년생 자기 자신을 위해야 하는 날입니다. 남의 시선을 의식하거나 남을 위해 살지 마세요.

81년생 나가는 것도 많으나 얻는 것도 많을 거에요. 써야 할 때는 쓰는 것이 좋습니다.

93년생 당신의 생각대로 행동하는 것이 좋은 날입니다. 주변 분위기에 끌려 다니지 마세요.

<개띠>

노력에 비해 얻는 것이 적을 수 있어요. 일을 크게 벌이지 않도록 하세요.

58년생 얻고 싶은 것이 있다면 그만한 노력을 하세요. 찾는 것은 동쪽이나 남쪽에 있어요.

70년생 2보 전진을 위해 1보 후퇴해야 할 때입니다. 조금 손해 보더라도 실망하지 마세요.

82년생 욕심내지 말고 현상 유지에만 힘쓰세요. 무리하게 일을 벌이면 손해를 볼 수 있어요.

94년생 밖에 나가서는 별로 좋은 일이 없어요. 은인자중하며 조용히 힘을 기르세요.

<돼지띠>

일이 계획대로 풀리니 기분좋은 날이에요. 다만 일이 잘 풀린다고 방심하지 마세요.

59년생 매매나 계약은 신중하게 처리하세요. 겉으로 남고 속으로 밑질 수 있어요.

71년생 너무 앞서나가면 불리할 수 있어요. 오늘은 자신의 자리를 잘 지키도록 하세요.

83년생 새로운 제안이 들어와도 덥석 승낙하지 마세요. 꼼꼼하게 따져보는 것이 좋습니다.

95년생 자신의 위치와 본분을 잘 지켜야 할 때입니다. 다른 곳에 한 눈 팔지 마세요.

※운세 콘텐츠는 산수도인(www.fortune8282.co.kr)에서 제공합니다.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공=뉴스1. 해당글은 제휴매체의 기사입니다. 본지 편집 방향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