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상님 풀이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무주상님 4 861
안녕하세요~! 요즘 이것저것 고민되는 게 많아 혹시나 하는 마음에 이렇게 질문을 올려봅니다:) 미리 감사드립니다^^


1. 진로 관련
저는 현재 법률 관련 자격증을 준비하고 있는데, 제가 워낙 사람들 앞에 나서는 것도 좋아하고 사교성이 좋은 편이라 기회가 된다면 나중에 제2의 직업이나 취미로 방송이나 유튜브, 정치 쪽으로 가보고 싶은 생각이 듭니다. 이런 방향이 저한테 성향적으로나 돈버는 면에서나 잘 맞을지 궁금합니다!


2. 결혼 관련
지금 서로 결혼을 생각하는 남자친구가 있는데, 경제적 기반을 마련하는 기간을 감안할 때 지금부터 3~5년 정도 안에(서른~서른둘) 결혼을 하고 싶습니다. 혹시 언제쯤 결혼하는 게 가장 좋을까요?


3. 조심해야 할 것
제가 어렸을 때 사주에 관심이 있어서 혼자서 조금씩 관련 글도 찾아보고 했는데(물론 진짜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보다 아주 쪼오금 더 아는 수준입니다ㅠㅠ) 제 사주에 유유자형도 있고 사해충도 있고 하다는 걸 아는데 결혼 늦게 하는 게 좋다, 화려한? 센? 직업을 가져야 한다 하는 말을 몇 번 들어서요... 혹시나 제 사주의 특징상 제가 살아가면서 행동이나 주변 물건이나 마음가짐? 등에 있어서 주의해야 하는 점이 있는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질문이 길어서 죄송해요ㅠㅠ 작은 조언이라도 좋으니 너무 부담갖지 마시고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평안한 밤 되세요^^

4 Comments
25 무주상 19-05-22 15:10 0   0
1, 진로 가능합니다. 법률, 방송 다 잘 맞아요. 그런데 운따라서 구설수에 오르는 경우가 생겨서, 정치 같은 대중성이 높은 곳으로 가면 님이 운따라 구설수에 올라 공격받을 수 있어요.
그건 감안하시고 어떤 운인지는 나중에 점을 보면서 여쭈어 보세요.
2. 22,23,24년 이때 하는 것이 가장 좋을 것으로 봅니다.
3.유유자형=법무, 시시비비 가리기, 사해충=결혼 안정성 불안 인자, 말년에 자식들하고 떨어져 삼.  종합적으로 보면 사람들과 대화도 좋아하고 많이 만나는만큼 다투는 사람도 생긴다. 그래서 운따라 구설수가 되는 경우가 있으니 주의해야하는데, 묘진사 운에 꺾이니 이 때 구설수를 주의하는 것이 맞습니다.
본인이 아이를 가지고, 어렸을 때는 아이를 돌보다가 아이가 커서는 직장을 가지고 일을 하게 된다면 사해충의 요소가 약해져서 결혼 안정성이 증가합니다.
맨션답변은 달지 말아주시고, 그냥 댓글로 남겨주세요.
작성자 19-05-22 18:53 0   0
상세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3번과 관련해서 저는 웬만하면 아이낳고도 직장에 계속 다닐 생각인데 그럼 아이를 낳고 나서는 아이가 초등학교에 가기 전 정도까진 일단 잠깐 직장을 그만두는게 남편과의 관계에 있어서도 더 좋은 건가요?
25 무주상 19-05-22 19:17 0   0
제가 말하고자했던 뜻은 그 시점만을 얘기한건 아니에요. 삶 전체를 봐서 님이 일을 해야 가정이 안정적으로 간다는 말이에요.
그리고 아이가 있어야 좋을 것입니다.

님이 말씀하신 사안은 선택에 따른 장점과 단점이 있겠지요. 아이가 부모님과의 유대감이 좀 떨어질 수는 있죠.
사람이 일을 왜 할까요? 즐거워서 회사생활을 한다는 사람은 음..그리 많지 않은 것 같아요. 먹고 살려고 하는 이유가 근저에 깔려있죠. 님이 말씀하신 직업들은 기본적으로 사람이 하기 즐거운 형태의 일들입니다. 방송, 사람과의 대화.
그런데 일을 안하는 것도 하나의 복이에요. 선택에 따른 장점과 단점이 있습니다.
작성자 19-05-22 22:42 0   0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새겨 들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