셋째 딸아이 사주 좀 봐주세요

냠냠이 4 1,046
時 日 月 年
丁 丙 辛 戊 坤命
酉 辰 酉 戌 1歲
 
95 85 75 65 55 45 35 25 15 05 00
辛 壬 癸 甲 乙 丙 丁 戊 己 庚 辛
亥 子 丑 寅 卯 辰 巳 午 未 申 酉


종재격으로 봐도 될까요?
아니면 재다신약일까요?

어느분의 말로는 종재이면서 삼기성상격으로 화토금 어느운이 와도 괜찮다고 말씀하시는고
어느분은 丙辛합을 정화가 방해해서 종재가 안될수도 있다 말씀하시네요..
살면서 잘 관찰해야 한다고 말씀하시는데.. 종잡을 수가 없네요..

고견 부탁드립니다..^^;

4 Comments
25 무주상 19-01-11 19:38 0   0
무슨 격에, 용신이 뭐냐고 물어보면, 어느 곳에 가도 얘기가 달라요. 원래 그래요.
사주에서 가장 격하게 토론하는 주제 거든요.

가장 좋은 방법은 신뢰할 만한 곳 3 군데 가서 물어보고 공통점 추려내는 겁니다.
그런데 님은 이미 사주를 보셨으니, 자미, 기문, 신점 이렇게 분야를 달리해서 가시는 걸 권해드립니다.

원래 얘기로 돌아와서, 사주명리책을 보면 격에 대해서 설명해놓았습니다. 책에서 설명해놓은대로 자제분이 얼마나 똑같은가 확인해보시구요.
자제분의 사주가 책에 나와있는 조건과 조금이라도 다르다. 그러면 그 책에 나온대로 안흘러가고, 책하고 비슷하게 가는데, 어떤 것은 이루어지고 어떤 것은 안이루어지고 그렇게 됩니다.
사람마다 해석이 다르다는 것은 위의 사주가 책의 조건과 완벽하게 맞아떨어지지 않기 떄문입니다.
책에 나온 조건에 정확하게 맞아떨어지면, 사주명리 상담자들이 상담하기 매우 쉬운 형태가됩니다. 책대로 말하면 되니까요. 그렇게 되면, 열에 여덟아홉은 책 설명하고 똑같고, 하나둘은 책하고 비슷하게 가면서 약간 삐뚜룩하게 이룩합니다. 80~90% 확률로 완전 똑같이 이루어집니다.
그런데 책에 나온 조건과 조금이라도 다르다면, 책 설명과 멀어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자제분은 완벽한 종재격이 아닙니다. 인신충, 묘유충, 진술충을 자오충, 축미충과 비교해보세요. 오하고 미가 토입니다. 진은 완전한 토가 아니며, 인묘진 방합이 무리지으니, 토보다는 목의 기운이 더 강합니다. 그러고 진이 있기 떄문에 완전히 금으로 치우치는 것을 막아줍니다.
정 일주였다면, 재다를 많이 활용할 수 있었을 것입니다. 그런데 병 일주가 되니 정 일주보다는 활용력이 떨어지는데, 남자가 아니라 여자이니, 재다에도 잘 활용하여 적응할 수 있을 것입니다.
대운에서 금이 들어올 떄는 건강이나, 정신적으로 방황할 수 있고, 대운에서 화가 들어오면 자기가 재를 차지하려고 노력을 하다가 굴곡을 겪을 수 있으니 주의를 하셔야합니다.
 
통변얘기로 들어가면, 자제분의 건강이 평균보다 약합니다. 그래서 보통 고질병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아토피가 심하다던가, 기관지가 안좋다던가 이런식으로요.
그런데 완전히 기울어진 것이 아니기 때문에, 다행입니다.
제가 건강운은 잘 몰라서 짧게 하고 넘어가면, 간이 안좋을 수 있습니다.뼈, 척추, 이런 쪽도 주의하셔야겠네요.
그래서 유치원 시기, 그리고 사춘기가 올 때, 방황하거나, 건강이 안좋은 흐름으로 갈 수 있습니다. 그러니 이 두 시기에는 세심하게 관찰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아이의 적성을 얘기해보자면, 재무, 자금, 금융하고 인연이 많은 형태입니다. 그리고 소리,음악하고도 인연이 많구요. 언변, 말솜씨, 예술성, 창작, 창의 이런 분야는 타고났네요. 그런데, 이제 아이가 활발하면서. 약간 산만한 형태를 보인다. 그러면 바둑을 권해드립니다. 어렸을 때 바둑을 접하게 되면, 많이 빠져들 수 있는 형태가 됩니다.
(맨션답변 달지 마시고, 댓글로 남겨주세요.)
25 무주상 19-01-14 12:23 0   0
자제분하고 관련된 내용이잖아요. 맨션답변 달지 말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