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토다매금인가요??

토다매금 2 2,770
토다매금인지 봐주세요..

2 Comments
. 18-12-28 15:06 0   0
토다매금의 형태는 절대 아닌데, 20살에서 30살 정도까지는 정관 경금의 세력이 약해져버리니, 이때 만약 여자분이라면, 남자/직장운에서 약해지는 운이 오니 실패한경험을 할 것이요. 남자라면 직장운이 약해지니 직장에서 고생한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월지 축토는 토의 기운이 강한게 아니라 수의 기운이 강한 것입니다. 그러나 순정한 기운이 아니라, 대운이나 세운에서 토나 금으로도 변할 수 있으니 세월따라 축토의 기운이 변화합니다.
남자라면 대운이 목화로 가기 때문에, 월지 축토가 토로서의 작용을 하게 됩니다만,
여자라면 대운이 금수로 가기 때문에 월지 축토가 수로서 활발하게 작용하게 됩니다.
그러나 기본적으로 월지 축토는 수의 기운으로 해석을 합니다.
. 18-12-28 17:48 0   0
고전이론으로 하면 기축의 편재가 나란히 있으니, 잡기재관격 이렇게 말하면서, 수 기운이 부족하여 조후가 치우친 난조한 사주라 판단하니 수 인성을 용신으로 한다. 그래서 여명은 수 대운이 용신이 되니 초년에 안정하고 이렇게 해석하면 다 틀리게 되는 것이죠.

애초에 팔자에 축토에는 수기운이 강합니다. 그러므로 화토가 많아, 조후가 화기운으로 치우쳐버렸다고 해석을 하면 안됩니다.
남자같은 경우는 대운이 목화로 가버리니, 조직생활, 직장생활과는 거리가 멀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여자같은 경우는 대운이 금수로 가나, 경금 정관이 입고되어버리니 20살에서 30살까지는 연애/결혼인연이 불안해지는 것입니다. 재작년, 작년, 올해 이렇게 연애인자가 올 수 있는데, 올해를 기점으로 꺾여버리니, 남자인연의 변동이 생겨버립니다. 그러므로 30살이 넘어서 결혼을 해야한다라고 말해줘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