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사주풀이 입니다 봐주세요

답답2 4 1,299
미월 을목 투철 정관격이라고 하는데 전형적인 상관패인 이라고 합니다
오묘파 오미합으로 와이프가 바람기가 생긴답니다
자식도 낙태나 안좋다고 하구요
대운이 해자축 도문으로 흘른다는데 그러면 좋은건가요 나쁜건가요
평생 마음수양하며 살아야한다는데 무슨의미인지 알려주세요

4 Comments
. 18-12-01 12:39 0   0
이런 경우는 거의 보통 전문직을 주로 많이 합니다. 회계사,한의사 이런 전문직을 주로 하게 되구요.
그렇지 않으면, 전문성을 가진 기술직, 반복된 동작, 행위를 통해서 하는 일 이런 걸 주로 하게 되거든요.
직장은 저런 전문직 안하신다면, 밤에 일하거나, 역마성 직업으로 도시를 왔다 갔다 하거나, 외국과의 관계된 직업, 물류, 유통, 외교, 외무, 관세, 수출입, 이런걸 하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옛날 같았으면, 자녀를 굉장히 많이 나았기 때문에, 본인이 이 자녀들로 인해서 많이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많은 아이들을 기르기 위해서 일을 좀 무리해서 한다거나, 아이들이 자라면서 말을 잘 안듣는다거나 그렇게 되거든요.
그러나, 현대에는 자녀를 1~2명 밖에 안낳기 때문에, 발전 가능성이 많은 자녀들과 인연이 될 가능성이 많습니다.
그리고 아내는요, 조용히 집에서 집안일 하시는 분 고르시면 무난하게 잘 지내실 수 있습니다.
항구도시, 섬, 바닷가 또는 외국과 관련 이런 곳에서 사셔야 가정정립이 좀 무난하게 될 것이다 이렇게 봅니다.

다음으로, 일반 고전 이론으로 사주를 해석하게 되면, 조후가 치우친 사주를 종교, 무속과 관련이 많을 것이다. 이렇게 해석을 하는 경우가 있는 것 같습니다. 그 리고, 인성과 비겁이 많은 사주도 또한 무속과 종교로 해석을 많이 하고, 사업이나 명예 이런 것은 잘 안된다거나, 평범한 사람들하고는 좀 다른 삶을 산다고 해석하는 것 같습니다.  제가 실제로 고전 이론 분들과 몇번 봤는데, 그렇게 해석을 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물론 전부는 아니고, 어떤 고전 이론을 기준으로 해석하느냐에 따라 조금 달라지겠지만요.

제가 봤을 때는 그냥 비승비속 정도의 인자가 조금 들어있다 이렇게 판단됩니다. 일반인들보다는 좀 도덕적이면서, 일반인들 처럼 유흥을 즐기거나 그런 인자가 아니라, 조용히 자기 일에 매진하는 사람, 그래서 수도를 하는 것도 아니고, 속세 일반적인 사람도 아닌 것을 비승비속이라고 하는데, 비승비속의 느낌을 약간 비슷하게 가지고 가는 삶이다 그렇게 생각됩니다.

여하튼, 팔자원국을 봐서는 제가 판단하는 기준으로는 종교, 무속의 인자가 평범합니다. 신기, 영매기질 이런것들이 굉장히 표준분포에 속하기 때문에, 기도를 하는 것하고는 관련이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뭐 본인 의지에 따라서 종교, 무속, 역학, 신비주의 이런 곳에 관심은 가지게 되겠지만, 일반적으로 많이 기도를 한다거나, 종교, 무속으로 가는 형태는 아닌 것 같습니다.그리고,
도문이라고 하는 것은 기도, 종교, 무속에 관심을 많이 가지게 된다는 뜻인데요.
대운에서 수운이 오기 때문에, 기도를 많이 하는 것 아니냐 하고 해석을하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제가 앞서 말씀드렸듯이 기도나 종교, 무속하고는 관계가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답답2 18-12-01 21:24 0   0
@. 좋은말씀 감사합니다
지금 살고있는곳이 인천이고 지금 하는일이
도배입니다
지역과 직업은 어떤가요
와이프와 마찰은 금전문제로 인한것들이 많은데 언제쯤 금전문제로 마찰이없을까요
ㅇㅇ 18-12-01 23:08 0   0
기혼 이었군요.
상관패인은 아니고요
상관제살인데 상관이 약해서 제살의힘이 부족하네요
정편관이 혼잡에 약한 상관이 관을 건드리니, 직업적인 안정이 안되고
돈이 들어오면 스트레스 받고, 여러가지 문제가 많이 생기게되네요
오묘파 오미합으로 마누라 바람?
그걸로 바람이라 할수 있는건아니고
기혼이면 부부갈등과 관련이 있겠네요
마음수양은 여러방법이 있고, 공부하는게 마음수양이고
봉사활동도 마음수양이고 기도하는것도 마음수양이고 여러가지가 있네요
도배일을 시작했다고하니 이번 도배일은 오래 꾸준히 하기 바랍니다.
. 18-12-02 07:44 0   0
도배라는 직업 잘 맞는 것 같습니다.
사주 형태가 보통, 반복적이고, 숙련된 기술을 바탕으로 직업을 고르는 형식으로 갑니다.
아마 도배를 하신다면, 이곳저곳 사업장이 옮겨다니실 것으로 생각되는데, 그 것도 사주 형태에 잘 들어맞습니다.
물과 관련된 환경 같은 것들이 추가된다면 좀 더 좋지 않을까 그렇게 생각합니다. 주변 환경이나 직업 환경에서요.
풀을 사용하시면서 벽지를 붙이시는 형태이니까, 비슷하게 잘 맞는 걸 직업으로 사용하신 것 같네요.

그리고, 사는 곳도 인천이라 괜찮을 듯 싶은데, 바다가 보이는 근처가 좀 더 좋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최소한 강근처라도 가셨으면 좋겠네요.

사실, 38살대운부터는 금전유통운이 괜찮은 흐름이라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다만 38~41살까지는 불만족스러울 수는 있고, 16년, 17년은 금전운이 무난한 흐름이었다가, 올해는 금전운에 변화변동이 생길 수 있는 운으로 봅니다.
내년 부터 5년정도는 좋은 흐름이 이어질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리고 앞으로의 대운도 금전운의 흐름이 좋은 쪽으로 이어집니다.
다만 사주 원국에서 다른 사람에게 돈을 베풀어주거나, 돈이 주변에 자주 나갈 수 있는 형태가 되기 때문에요. 돈을 모으려면 적금, 연금, 문서, 부동산으로 넣으셔서 쉽게 꺼내 쓸 수 없게끔 하셔야 할 듯 합니다. 돈을 그냥 가지고 있으면 주변에 돈 나가는 형태가 되니까요.
해마다 운이 달라지는데요. 님 같은 경우는 진사오미술 운이 오면 금전적인 면에서 돈 나갈 곳이 많아지니 금전운이 좀 약해지는 것으로 보니까, 이 때를 조심하시고, 이 외의 운은 무난할 것입니다.
그리고 배우자 인연도 본인 노력여하에 따라서 무난하게 잘 생활하실 수 있으실 것으로 사료되는데, 집안에서 본인의 권한, 본인의 주장을 강하게 내비치시려는 경향이 강하셔서, 집안에서 배우자의 의견을 좀 따라주시는 것이 좋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배우자분이 그냥 조용히 가정에서 집안일 하시는게 좋은데요. 일을 하시더라도, 조용한 준공무원, 비정규적인 직장인의 형태로 하시거나 하셔야 할 듯 합니다.

지금 나이가 44살쯤 되신 것 같은데요. 38살 대운부터는 남들의 이목을 끄는 형태의 삶이 되는데, 직업적으로 남들의 이목을 끄는 직업, 남들의 시선을 훔치는 직업류가 되거든요. 벽지 디자인을 더 아름답거나, 더 남들의 시선을 끄는 형태로 하면 좀 좋지 않을까 그렇게 생각합니다.
48살이 넘어서시면서 역마성 기운이 들어옵니다. 활동 영역이 넓어져서 다른 도시까지도 왔다갔다 할 수 있는 운으로 봅니다. 그 다음에, 본인만의 아이디어, 독창적인 생각이 시기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본인의 삶의 목표, 꿈같은 것이 생기는 시기로도 봅니다.
58살 대운이 넘어서면서는 새로운 기술이 접목되어서, 이것저것 기술적으로 조정, 발전이 생길 수 있는 운으로 보고, 높은 사람들이나, 자기가 잘 보여야할 사람이 생기는 것으로 봅니다. 이 때 잘 보여할 사람한테 잘못하면 안되겠지요.
전체적인 대운을 보면, 계속 꾸준히 일을 잘 하실 수 있는 운으로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