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주팔자풀이 부탁드립니다

무명인 6 2,373
여성분이시고 현재 7급 행정직 공무원 시험 준비중이라는데요
이 분 합격을 할 수 있을지 합격할 수 있다면  언제쯤 합격할 수 있을지 알 수 있을까요?

얘길 들어보니 이 분 인생 참 다사다난 하시던데요..
사주팔자만으로 보면 좋은 것 같은데 좀 이상해서요..
자세하고 정확한 사주팔자 해석을 좀 부탁 드리겠습니다.

6 Comments
. 18-11-21 15:43 1   0
대운에서 안 받쳐주는 겁니다. 공부할 때, 고생고생한 경험 거치는데, 대운에서 안받쳐주니 확신은 못하겠습니다.
세운으로 보자면 작년, 올해, 내년, 내후년 이렇게 좋네요.
박물관, 지방자치 공공기관 이런 쪽이지 않을까 하네요.
1 무명인 18-11-21 16:13 0   0
답변 감사드립니다.
대운이 안받쳐준다고 하셨는데요..
이 분 수기운과 목기운이 없는데 27,37대에선 목기운이 대운으로 와서 오히려 좋게 되는 게 아닌지요..혹시 37대에 갑경충, 인신충여서 안풀리게 되는 건지요?

통상 시험합격운이 좋다함은 대운과 세운에서 어떻게 놓여져야 좋다고 보는지 궁금합니다.
예를들어 일간기준으로 수,목기운이 없으니깐 이런 기운이 들어오면 괜찮다고 보면 되는 건지, 오행은 상관없이 일간만 충을 안받게 되면 좋은 기운으로 볼 수 있는 건지요.
光均 18-11-21 19:44 1   0
午월의 경금일주 입니다. 일단. 태어난 해도 무오년 생월도 무오월 입니다. 화산이 폭발한 후 용암이 흘러내려와 산밑에 있는 바위 하나를 감싸고 있는 형상입니다.

바위(일주)는 뜨거울 때로 뜨거워져서 비를 기다리고 있는데 운이 불기운을 강화하는 초년 20년(7살부터 27살까지)들오니 말문이 막힙니다.

인성토가 강화되기는 하나 편인성이 강화되어 학문적으로 길을 찾고자 했으나 쉽지 않았을 겁니다. 거기다가 27세부터 47세까지(지금 40세로 판단) 간지가 모두 재성(갑인, 을묘)입니다. 관성이 강화되어 마치 살(殺)과 같습니다. 편인적 이상향 목표를 이루고자 하나 주변환경이 이를 방해합니다. 실질적으로 정모(어머니)와의 인연도 아버지와 인연도 없는 듯합니다.

금의 기운과 관살기운을 약화시키는 운즉, 금수운이 와야 관기운이 제압이 되는 그리고 대운에서 인성 그것도 습토가 필요한데 대운이 47세까지 재운으로 흘러가니 아쉽지만 공무원은 인연이 안될 확률이 매우 놉습니다. 최근 2016년 2017년 금이 왔으나 불기운 관살운이 위에서 찍어 누르니 소위말하는 개두운 입니다. 계속된 실패의 연속입니다.

방법은 한가지 입니다. 인생후만이 수운(식상운)으로 흐리니 무엇인가 생업으로 할 수 있는 일이 생길 것으로 판단됩니다. 물이 식상이니 물과 관련된 일입니다. 혹시 마지막으로 도전이 필요하다면 2020년 경자년 금수가 같이 들어오는 해입니다.
1 무명인 18-11-21 20:59 0   0
자세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이 분 제 절친한 인척이라 뭐라도 조언을 해주고 싶어 좀 더 구체적으로 문의드립니다.

이 분 인성과다 사주팔자인 듯 한데요..시험운이 좋은 시기라고 함은 대운,세운에서 인성이 꼭 들어 있는 시기를 말하는 건가요?
내년 기해년(정인,식신)은 어렵고 내후년 경자년(비견,상관)은 합격 가능성이 있다는 말씀이듯 한데요..내후년은 인성이 없는데 합격운이 있다고 말씀하시는 듯 하셔서 잘 이해가 안돼서요..

이 분 좋은 대학은 나왔으나 재수해서 어렵게 들어갔다고 합니다. 당시 대운은 병진년(편관,편인), 세운은 무인년(편인,편재) 시기입니다.
이를 적용해서 설명드리고 싶은데 매칭이 잘 안되네요.. 혹시 이 부분 해석이 가능하시면 조언을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서산대사 18-11-21 21:59 0   0
구정전에 좋은 소식 있을 것이오
늦어도 내년중으로 합격할 것이니
합격하면 팔콤와서 인증하소
光均 18-11-22 00:56 1   0
병진 대운 무인년(2008년) 이네요. 기본적으로 이분은 정관이 중합니다. 정관은 하나만 있어야 귀하지요... 정관도 2개이상(천간 또는 지지에) 동시 있으면 살로 변합니다. 가치관이 2개가 있으니 무엇을 해야할지 혼동이 생기는 것과 같습니다. 따라서 관살기운을 설기하는 토운(인성운)이나(토운이 되면 기본적으로 일주는 생을 받아 힘을 받지요) 2007년 천간에 정관이 와서 관이 다시 무거워 진 것입니다. 토운과 금운이 오는 것이 재일 좋습니다. 이분의 경우 년월천간이 무토아기 때문에 지지에 토운이 와야하는데 아시다시피 토운는 3년에 한번식 오지요...그래서 차선책으로 금수운 즉 일주가 왕해져서 식상을 강화해서 관살을 통제하는 운입니다. 2008년도 보시면 경금일주가 재를 극제하여 자동적으로 관살기운이 약화되는  해입니다. 그리고 올해 무술로 천간지지 편인입니다. 강화되는 듯 하나 대운애서 인성을 파기하는 편재운이 이라 글세요. 그래서 금수가 같이 오는 경술 2020년이고 그여파가 있는 2021년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