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주 투합 관련..

릴리 3 1,533
사주 공부를 하다가 투합이라는 걸 보았습니다..
쟁합 투합을 보았는데 쟁합은 한 여자를 두고 두남자가 다투는 경우이고, 투합은 한남자를 두고 두여자가 다툰다 이런 뜻인 거 같은데

저는 남자인데 이 사주도 투합 가능성이 있는
사주인가요?

3 Comments
18-09-18 15:07 0   0
정관 병화가 비견신금과 합을(년간,일간) 모습인데,이경우 투합이 아닙니다.

일간은 우선순위에서, 젤 마지막으로 밀려나게 됩니다.

쉽게말해 년간의 신금과 병 신합을 하게 되고 일간과는 합의 작용이 일어나지 않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여자끼리 다툰다,남자끼리 다툰다는 그 사주의 육친을 보고 말하는 것입니다. 이 사주에선 병화 정관이 조직,직장,자식을 뜻하겠죠.
릴리 18-09-18 19:42 0   0
아 선생님.. 그러면 투합은 성립되지 않는거고.. 제 원국 자체에 있는 병은 년간 신하고 합해서 수가 되는건가요? 아니면 그낭 합만 하는건가요? 그럼 일간과 합하는게 아닌 년간과 합한다는게 안좋은 뜻으로 해석해야하는게 맞나요?
18-09-18 22:28 0   0
년간과 병 신합을 하여 수로 化하느냐.. 그것은 각 학파마다 의견이 갈린다고 볼수 있습니다.

제가 배운곳에선.. 천간이 합해서 化하려면 월지가 같은 水거나 현재 대운의 지지가 水일때
병 신합해서 수로 변하다고 배웠습니다만.. 다른분들은 합해서 수로 변한다고 볼지도 모르겠군요.

그리고 이 합의 작용이 좋으냐,나쁘냐..저는 안좋다로 보여 지는데,
왜냐면..원국에서 비겁의 힘이 지나치게 강해 군겁쟁재(목 정재를 가지려고 비겁들이 서로 싸움)
의  모습이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이것을 정관(병화)가 화극금으로 제어해주는 역활을 하는데, 합으로 묶여버리면 손발이 묶인것과 같아..
기능을 상실해 버린다 봐야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