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의 사주를 한 번만 봐주실 수 있을까요?

김페퍼 1 1,304
저의 용신은 무엇인지요? 또 그 용신이 뜻하는 건 무엇인가요? 목화용신이라고 하는 이가 있는데,

2. 사주 격으로는 편인 편관 식신 등등 있던데, 월간 지지에 있는게 자신의 격이라는 설명에 따르면 저는 편재인데, 맞는지요? 아니라면 저의 경우는 무슨 격이며, 그 격의 장단점은 무엇인가요?

3. 현침살이란 사주 팔자에 특정 글자가 있으면 성립한다고 하는데, 저의 경우 현침살에 해다아는 ‘신’이 두 개 있는데 현침살이 있는 것인가요?

4.제가 지지에 인사신 삼형살을 가지고 있는데, 올해 해가 들어와서 인사신해 사형살이 성립한 것인가요..?

5. 저의 경우, 천직은 무엇인가요? 어떤이는 장사나 사업을 해야한다고 하고, 어떤이는 군검경, 혹은 의사를 해야한다고 하며, 어떤이는 예술가의 사주라고 하는데, 갈피를 못 잡겠습니다.

6. 저는 신약인가요 신강인가요. 병인일주로서의 저는 병인일주의 강점을 잘 살릴 수 있는지요..저는 공부에 소질이 있는지요..

7. 사주에 인사신 삼형살이 있으면, 사고나 병치레가 많다고 하는데, 저는 아주 갓난 아기 때 생사를 넘나들었던 것 말고는 지금 현재까지 그 흔한 깁스나 수술 한 번 안 해봤으며 잔병치레도 없을 정도로 건강합니다. 저는 인사신 삼형살의 기운이 약한 것인지요..? 인사신 삼형살을 가지면 의사나 법관을 해야한다는데, 제가 그쪽으로 나가도 될런지요?

1 Comments
25 무주상 20-02-02 12:43 0   0
1. 제가 보는 관법에서는 사주에 용신을 쓰지 않습니다. 님이 말하는 목화용신은 대인관계, 건강에 해당하는 것을 말합니다.
그러니까 님에게 목화 운이 와줘야지, 님의 신변, 사고, 건강에 도움을 주는 운이 된다는 말입니다.

2. 식신격입니다. 식신격 인터넷에 검색해보세요.

3. 그렇습니다.

4. 사형살이 아닙니다. 님이 대인관계에서 갈등을 겪거나, 사건 사고가 발생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 것이 크냐 작냐가 가장 문제가 되는데, 본인이 마음을 바르게 먹고, 남들을 도와주는 일을 많이 했다면 소소한 작은 일로 그치고 잘 넘기게 됩니다.
님은 주말에라도 남들에게 봉사활동해주는 것들을 하면 좋겠습니다.

5. 님의 사주는 특이하게도 님이 언급한 분야에 다 잘 적응할 수 있기 때문에, 실제 관상을 직접 보고 판단해야합니다. 돈을 더 들여서 유명한 고수에게 찾아가서 한번 뵙고 말씀 드려보십시요. 무속,사주, 다 좋습니다.
그러면 다시 본론으로 넘어가서 대운에서 어떤 쪽을 더 도와주냐를 봐야합니다. 군검경입니다.
만약 사업으로 간다면, 서민층을 대상으로한 장사 사업이나 공학,it쪽으로 가게 되는데요. 어려운 사람들을 도와주고, 값싼 형태로 팔아 가성비있는 물건,상품이됩니다. 의료로 간다면 내가 돈을 벌기 보다는 명예를 써서 대학병원에 소속된 형태로 일하거나, 어려운 사람들을 더 도와주는 형태로 가게 됩니다.
군검경의 형태로 가더라도 남들에게 봉사활동을 하는 일은 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6. 원래는 공부에 그냥 저냥 그래요... 대운에서 18세 대운이 되면서 공부운을 도와주는 쪽으로 갑니다.
신약도 신강도 아닌 불약입니다. 不弱
편재, 편관이 벌어져있지만, 시록격이 있고, 인성을 지지에 깔고 있지 않습니까. 그리고 절기의 기운을 보면, 여름의 기운이 남아있어서, 편재의 기운보다는 토의 기운 그러니까 식신의 기운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7. 아니에요. 반드시 써먹게 되어있어요. 내가 치고 받고하는 격투기를 하거나, 위험한 물건을 다루는 일이거나.
님의 경우에는 조선소, 해양 플랜트, 해운, 그 다음에 현장따라 이동하는 건설장비, 화물, 그리고 군경, 의료입니다.
인사신 삼형을 해소하는 방향으로 가는 것이 좋은데, 남들을 도와주는 형태의 활동들을 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