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을 바꾸려고 하는데 사주 보시고 어떤길이 맞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망고 1 152
원래 전공은 미용(네일아트)을 하였는데 기술적인 부분은 괜찮았으나 성격상 말이 많은편도 아니고 영업(회원권 유도)을 잘 하지못해서 일을 관두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현재 it웹개발 쪽으로 전공을 바꿔서 반년정도 국비로 교육받으며 취업을 하려고합니다.

여기서 고민인 것은 손재주가 좋아 미용을 할때는 기술을 잘 습득해서 배우는데는 문제가 없었는데
웹개발쪽 공부하는것이 저랑 잘 맞을지가 궁금하고 그쪽으로 취업을 나가도 제가 튕겨나가지 않고 잘 할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하고자 하는 의지가 있다면 하겠지만 저는 흥미를 잃거나 일때문에 큰 스트레스를 받는다고 인식을 하면 일을 때려 치우는 경향이 좀 있어서 저와 잘 맞을지 안맞을지가 걱정입니다.
바꾸고자 하는 전공이 저와 맞는지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혹시 it웹개발 쪽이 맞지 않는다고 하면 사무직 경리는 괜찮을지도 같이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부탁드립니다~

1 Comments
분야의문제가아니다 19-11-29 20:42 0   0
일단 it개발자라 하면 항상 공부를  해야하고 공부한게 끝이 아니다.
미용도 새로운 디자인등을 항상 학습해야 하지만 기본이론이나 틀이 변화되는게 아니지만
컴퓨터 분야는 지금 학원에서 배운거 현장에서 1년정도사용하면 새로운기술을 다시 습득해야만하고 이런게 계속반복된다.
꾸준히 놀지않고 공부할 자신이 있는지 먼저 확인해보라
그러나 무엇보다도 분야의 문제가 아니라 성격적문제가 크기에
어디를 가도 오래버티기 어렵다
공무원시켜줘도 한달도 못버틸것이다
그나마 미용이 가장적합해보이고, 그외 디자인이나 방송,예체능 분야가 좋겠다.
꾸준히 버티는 힘이 필요한것이다.
남자문제 피곤할것이다, 남자 잘 고르기바란다.
재주는 있겠으나 직장스트레스로 힘들고 그건 스스로 뼈를 깍는 고통의 노력이 필요한것이니 이점을 평생 명심하기 바란다.
20대 후반부터는 운이좀 좋아지니 그때부터는 편해질수 있다.
그전까지는 지금처럼힘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