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진(日辰) 사주명리학_제252강_2019년 07월 16일(기해년 신미월 갑인일)_갑목 미월생 갑인일주

삶그리고사주 0 3,194
안녕하세요...

삶 그리고 四柱(사주)입니다.


오늘은...

양력(陽曆) 2019년 07월 16일
음력(陰曆) 2019년 06월 14일

기해년(己亥年) 신미월(辛未月) 갑인일(甲寅日)이며,

일진(日辰)은 갑인(甲寅)입니다.

오늘은 甲木日干(갑목일간)이 未月(미월)에 태어났을 때 四柱(사주)보는 법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命式(명식)을 보면...


甲木日干(갑목일간)이 土旺節(토왕절)인 未月(미월)에 태어났습니다.

四柱(사주)의 格局(격국)으로는 正財格(정재격)이 될 것이며, 年干(년간)에 未中己土(미중기토)가 透出(투출)하니 原案的(원안적)인 正財格(정재격)이 되니다.

元來(원래) 未月(미월)은 土旺節(토왕절)이지만 木(목)의 庫地(고지)에 該當(해당)합니다.

그래서 日干甲木(일간갑목)이 능히 月令(월령)에 通根(통근)할 수 있으며, 財星(재성)이 旺(왕)해도 좀체 從財格(종재격)을 이루기가 어렵습니다.

日支(일지)를 보면 寅木(인목)을 보아 甲寅日柱(갑인일주)가 되고 年支(년지)에서도 亥水(해수)를 보니 日干甲木(일간갑목)이 弱(약)하지 않습니다.

이렇게 日干(일간)이 旺(왕)하게 되면 金(금)이 있어 日干甲木(일간갑목)을 斫伐(작벌)하여 棟樑之木(동량지목)으로 쓸 수가 있습니다.

그러데 月干(월간)에 있는 辛金(신금)으로는 旺木(왕목)인 甲木(갑목)을 斫伐(작벌)하는 功力(공력)이 크지 못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어떠한 生時(생시)를 얻는 것이 四柱(사주)의 中和(중화)를 이루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까요...???

강의를 들으시고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