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진(日辰) 사주명리학_제245강_2019년 07월 09일(기해년 신미월 정미일)_정화 미월생 정미일주

삶그리고사주 1 3,003
안녕하세요...

<삶 그리고 四柱(사주)>입니다.


오늘은...

양력(陽曆) 2019년 07월 09일
음력(陰曆) 2019년 06월 07일

기해년(己亥年) 신미월(辛未月) 정미일(丁未日)이며,

일진(日辰)은 정미(丁未)입니다.

오늘은 丁火日干(정화일간)이 土旺節(토왕절)인 未月(미월)에 태어났을 때 四柱(사주)보는 법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命式(명식)을 보면...

丁火日干(정화일간)이 여름이자 土旺節(토왕절)인 未月(미월)에 태어났습니다.

日支(일지)를 보면 다시 未土(미토)를 보아 丁未日柱(정미일주)가 되고 年干(년간)에 己土(기토)가 透出(투출)하게 되니,

四柱(사주)의 格局(격국)은 未月(미월)이라 본시 食神格(식신격)이 되는데 食神(식신)인 土(토)도 두세 점 이상되면 그 影響(영향)은 마치 傷官(상관)과 같습니다. 그래서 火土眞傷官格(화토진상관격)이 되는 것으로 봐도 큰 問題(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火土眞傷官(화토진상관)이라고 하는 것은 日干(일간)이 弱(약)하고 傷官(상관)이 旺(왕)한 것을 말합니다.

따라서 弱(약)한 日干(일간)을 生助`帮身(생조`방신)함이 重要(중요)한데 年支(년지)를 보면 亥水(해수)가 있어 月支(월지)의 未土(미토)와 서로 合(합)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亥中壬水(해중임수)가 未土(미토)와 合(합)하여 亥中甲木(해중갑목)의 뿌리를 培養(배양)할 수 있어 능히 丁火(정화)를 生助(생조)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상황에서 어떠한 生時(생시)를 얻는 것이 四柱(사주)의 中和(중화)를 이루는데 도움이 될까요...???


강의를 들으시고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1 Comments
1 소머즈 23-07-09 21:01
기해년 신미월 정미일 경술시면 ... 어떤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