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진(日辰) 사주명리학_제244강_2019년 07월 08일(기해년 신미월 병오일)_병화 미월생 병오일주

삶그리고사주 0 32
안녕하세요...

<삶 그리고 四柱(사주)>입니다.


오늘은...

양력(陽曆) 2019년 07월 08일
음력(陰曆) 2019년 06월 06일

기해년(己亥年) 신미월(辛未月) 병오일(丙午日)이며,

일진(日辰)은 병오(丙午)입니다.

오늘은 丙火日干(병화일간)이 土旺節(토왕절)인 未月(미월)에 태어났을 때 四柱(사주)보는 법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命式(명식)을 보면...

丙火日干(병화일간)이 土旺節(토왕절)인 未月(미월)에 태어났습니다.

年干(년간)에 未中己土(미중기토)가 透出(투출)하니 基本的(기본적)으로 傷官格(상관격)이 됩니다.

傷官格(상관격) 즉 月支(월지)가 傷官(상관)이 되면 日干(일간)의 洩氣(설기)함이 過多(과다)합니다.

즉 洩氣過多(설기과다)가 되는 것이 欠(흠)이기는 하나 未月(미월)은 아직은 火氣(화기)가 남아 있어 그리 큰 問題(문제)는 아닙니다.

特히(특히) 日支(일지)에는 午火(오화)가 있어 丙午日柱(병오일주)가 되는데 이렇게 되면 月支(월지)의 未土(미토)와 日支(일지)의 午火(오화)가 서로 午未合火(오미합화)하니 丙火(병화)가 마치 午月(오월)에 태어난 것과 같이 旺盛(왕성)해지게 됩니다.

丙火(병화)는 日干(일간)이 勢力(세력)만 있으면 七殺壬水(칠살임수)로 水輔陽光(수보양광)하는 것을 좋아하는데, 年支(년지)에 亥水(해수)가 있어 亥中壬水(해중임수)로 丙火(병화)의 빛을 輔光(보광)할 수 있습니다.

단, 오늘의 命式(명식)에 한 가지 欠(흠)이 있다면 月干(월간)에 透出(투출)한 辛金(신금)이 있어 日干丙火(일간병화)와 서로 貪合(탐합)하는 것입니다.

이와 같은 상황에서 어떠한 生時(생시)를 얻는 것이 四柱(사주)의 中和(중화)를 이루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까요...???


강의를 들으시고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