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진(日辰) 사주명리학_제228강_2019년 06월 22일(기해년 경오월 경인일)_경금 오월생 경인일주

삶그리고사주 0 2,769
안녕하세요.....

삶 그리고 사주 입니다.

오늘은...

양력(陽曆) 2019년 06월 22일
음력(陰曆) 2019년 05월 20일

기해년(己亥年) 경오월(庚午月) 경인일(庚寅日)이며,

일진(日辰)은 경인(庚寅)입니다.

오늘은 節氣上(절기상) 夏至(하지)에 該當(해당)합니다.

冬至(동지)에서 始生(시생)한 陽(양)이 午月(오월)에 가장 極盛(극성)하다가 夏至(하지)가 되면 그 氣勢(기세)가 기울면서 一陰(일음)이 發生(발생)하게 됩니다.

그래서 같은 午月(오월)이라고 하더라도 夏至(하지)를 基準(기준)으로 夏至前(하지전)과 夏至後(하지후)는 若干(약간)의 差異(차이)가 있습니다.

夏至前(하지전)은 陽(양)이 極盛(극성)하기 때문에 매우 燥熱(조열)한 局勢(국세)라고 하면 夏至後(하지후)가 되면 一陰(일음)이 始生(시생)하여 夏至前(하지전)에 比(비)하여 燥熱(조열)함의 氣勢(기세)가 꺾이게 됩니다.

오히려 夏至後(하지후)에 金水(금수)가 많게 되면 三伏生寒(삼복생한)이 될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庚金日干(경금일간)이 火旺節(화왕절)인 午月(오월)에 태어났을 때 四柱(사주)보는 법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庚金(경금)은 火(화)로써 鍛鍊(단련)함을 좋아하나 午月(오월)은 陽(양)이 가장 極盛(극성)한 季節(계절)이라 오히려 庚金(경금)이 所用(소용)되어 녹아버릴 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水(수)가 있어 炎熱(염열)한 火氣(화기)를 적절히 調節(조절)해야 庚金(경금)이 銷鎔(소용)되지 않고 器物(기물)을 만들 수 있습니다.

단, 庚金(경금)이 午月(오월)에 태어나게 되면 金(금)이 弱(약)하므로 반드시 比肩(비견)이나 刧財(겁재)인 金(금)이 있어 日干(일간)을 帮身(방신)하고 水(수)를 輔佐(보좌)해야 할 것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어떠한 生時(생시)를 얻는 것이 四柱(사주)의 中和(중화)를 이루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까요...???

강의를 들으시고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