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진(日辰) 사주명리학_제217강_2019년 06월 11일(기해년 경오월 기묘일)_기토 오월생 기묘일주

삶그리고사주 0 2,765
안녕하세요.....

삶 그리고 사주 입니다.

오늘은...

양력(陽曆) 2019년 06월 11일
음력(陰曆) 2019년 05월 09일

기해년(己亥年) 경오월(庚午月) 기묘일(己卯日)이며,

일진(日辰)은 기묘(己卯)입니다.

오늘은 己土日干(기토일간)이 炎上節(염상절)인 午月(오월)에 태어났을 때 四柱(사주)보는 법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己土(기토)라고 하는 것은 陰土(음토)로서 田園土(전원토)와 같습니다.

田園土(전원토)라고 하는 것은 쉽게 논밭, 텃밭, 果樹園(과수원)과 같은 작은 門前沃畓(문전옥답)과 같습니다.

이러한 己土(기토)가 火旺節(화왕절)이자 土旺節(토왕절)인 午月(오월)에 태어나게 되면 日干(일간)이 매우 旺(왕)합니다.

日干(일간)만 旺(왕)한 것이 아니라 印星(인성)인 火(화) 또한 매우 旺(왕)하여 四柱局勢(사주국세)가 아주 燥熱(조열)해지게 됩니다.

따라서 己土(기토)가 午月(오월)에 태어나게 되면 반드시 必要(필요)한 것이 논밭이나 텃발에 물을 대는 것입니다.

즉 己土(기토)가 午月(오월)에 태어나게 되면 水(수)가 있어야 하며, 水(수)만 있어서는 안 되고 金(금)이 있어서 弱(약)한 수를 生水(생수)함이 必要(필요)합니다.

정리를 하면 己土(기토)가 炎天之節(염천지절)인 午月(오월)에 태어나게 나게 되면 논밭이 旱田(한전)이 되므로 財星(재성)인 水(수)가 있어야 하며, 火旺節(화왕절)에 水(수)가 매우 弱(약)하므로 食傷(식상)인 金(금)이 있어 水(수)를 生(생)해주게 되면 傷官生財(상관생재) 또는 食神生財(식신생재)가 되어 四柱(사주)의 中和(중화)를 이룰 수 있게 됩니다.

오늘의 命式(명식)은 己土日干(기토일간)이 午月(오월)에 태어나 年支(년지)에서 亥水(해수)를 보아 己土(기토)가 한전이 되는 것은 면할 수가 있습니다.

月干(월간)의 傷官庚金(상관경금)은 水(수)를 生助(생조)하는 喜神(희신)이 되나, 日支(일지)의 卯木(묘목)은 水(수)의 氣運(기운)을 洩氣(설기)하여 火(화)를 生助(생조)하는 役割(역할)을 하니 害神(해신)이 될 것입니다.

이와 같은 상황에서 어떠한 生時(생시)를 얻는 것이 四柱(사주)의 中和(중화)를 이루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까요...???

강의를 들으시고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