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진(日辰) 사주명리학_제204강_2019년 05월 29일(기해년 기사월 병인일)_병화 사월생 병인일주

삶그리고사주 0 3,845
안녕하세요.....

삶 그리고 사주 입니다.


오늘은...

양력(陽曆) 2019년 05월 29일
음력(陰曆) 2019년 04월 25일

기해년(己亥年) 기사월(己巳月) 병인일(丙寅日)이며,

일진(日辰)은 병인(丙寅)입니다.

오늘은 丙火日干(병화일간)이 火旺節(화왕절)인 巳月(사월)에 태어났을 대 四柱(사주)보는 법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丙火(병화)가 巳月(사월)에 태어나게 되면 臨官地(임관지)에 태어난 것이 되며, 四柱(사주)의 格(격)으로는 建祿格(건록격)이 됩니다.

陽干(양간)이 月令(월령)에서 臨官(임관)이니 帝旺(제왕)을 만나면 財官(재관)을 任意(임의)로 取用(취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財官(재관)이라고 하는 것은 財星(재성)과 官星(관성)을 말하는 것인데 正財(정재)와 正官(정관)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偏官(편관)과 偏財(편재)를 말하는 것입니다.

丙火(병화)가 巳月(사월)에 태어나 日干(일간)이 旺(왕)하니 偏官七殺(편관칠살)인 壬水(임수)가 있어 水輔陽光(수보양광)하는 用神(용신)이 될 것이며,

巳月(사월)은 水(수)가 絶地(절지)에 該當(해당)하여 弱(약)하니 반드시 財星(재성)인 金(금)이 있어 壬水(임수)를 輔佐(보좌)해야 壬水(임수)의 功力(공력)이 特別(특별)해질 것입니다.

오늘의 命式(명식)은 丙火(병화)가 巳月(사월)에 태어나 日支(일지)에서 寅木(인목)을 보아 日干(일간)이 旺(왕)한 중에 年支(년지)에서 亥水(해수)를 보아 巳亥沖(사해충)이 되어 月令(월령)과 亥水(해수)가 沖破(충파)가 됩니다.

그렇다고 해도 火旺節(화왕절)에 長生(장생)인 寅木(인목)까지 있으니 丙火(병화)가 弱(약)하지 않습니다.

月干(월간)과 年干(년간)의 두 己土(기토)는 丙火(병화)의 氣運(기운)을 泄氣順勢(설기순세)하나 晦光(회광)하는 흠도 있습니다.

이런 境遇(경우) 어떠한 生時(생시)를 얻는 것이 四柱(사주)의 中和(중화)를 이루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까요...???

강의를 들으시고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하트도장과 함께 댓글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