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진(日辰) 사주명리학_제327강_2019년 09월 29일(기해년 계유월 기사일)_기토 유월생 기사일주

삶그리고사주 0 3,138
안녕하세요...

삶 그리고 四柱(사주) 입니다.


오늘은...

양력(陽曆) 2019년 09월 29일
음력(陰曆) 2019년 09월 01일

기해년(己亥年) 계유월(癸酉月) 기사일(己巳日)이며,

일진(日辰)은 기사(己巳)입니다.

오늘은 己土日干(기토일간)이 金旺節(금왕절)인 酉月(유월)에 태어났을 때 四柱(사주)보는 법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命式(명식)을 보면...

己土日干(기토일간)이 金旺節(금왕절)인 酉月(유월)에 태어났습니다.

四柱(사주)의 格(격)으로 보면 陰土(음토)인 己土(기토)가 陰金(음금)인 酉金(유금)을 보아 食神格(식신격)이 되는데,

日干己土(일간기토)는 酉月(유월)에 弱(약)하고 金(금)은 旺(왕)하지 土金眞傷官格(토금진상관격)으로 봄이 마땅할 것입니다.

더하여 日支(일지)를 보면 巳火(사화)를 보아 己巳日柱(기사일주)가 되는데 日支(일지)의 巳火(사화)가 弱(약)한 日干己土(일간기토)를 生助(생조)하고 調候(조후)할 것 같으나,

月支(월지)의 酉金(유금)과 巳酉半合會局(사유반합회국)하니 오히려 金(금)의 勢力(세력)이 더욱 旺(왕)해지게 됩니다.

年支(년지)를 보면 亥水(해수)가 있고, 이에 뿌리를 둔 癸水(계수)가 月干(월간)에 透出(투출)하니 傷官生財(상관생재)는 되니 日干己土(일간기토)가 弱(약)하여 旺盛(왕성)한 食財(식재)를 堪當(감당)할 餘力(여력)이 없습니다.

年干(년간)의 比肩己土(비견기토) 또한 日干己土(일간기토)를 帮身(방신)하고자 하나 뿌리가 弱(약)한 것이 欠(흠)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어떠한 生時(생시)를 얻는 것이 四柱(사주)의 中和(중화)를 얻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까요...???


강의를 들으시고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