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진(日辰) 사주명리학_제308강_2019년 09월 10일(기해년 계유월 경술일)_경금 유월생 경술일주

삶그리고사주 0 3,170
안녕하세요...

삶 그리고 四柱(사주) 입니다.


오늘은...

양력(陽曆) 2019년 09월 10일
음력(陰曆) 2019년 08월 12일

기해년(己亥年) 계유월(癸酉月) 경술일(庚戌日)이며,

일진(日辰)은 경술(庚戌)입니다.

오늘은 庚金日干(경금일간)이 金旺節(금왕절)인 酉月(유월)에 태어났을 때 四柱(사주)보는 법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命式(명식)을 보면...

庚金日干(경금일간)이 金旺節(금왕절)인 酉月(유월)에 태어났습니다.

四柱(사주)의 格(격)으로 보면 庚金(경금)이 帝旺地(제왕지)인 酉月(유월)에 태어났으므로 羊刃格(양인격)이 되며, 이를 刦財格(겁재격)으로 表現(표현)하는 것은 適當(적당)치 못합니다.

庚金日干(경금일간)이 羊刃月(양인월)에 태어나 日干(일간)이 旺(왕)하므로 반드시 官殺(관살)인 丙丁火(병정화)를 얻어 庚金(경금)을 鍛鍊(단련)하고 羊刃(양인)을 純化(순화)해야 합니다.

즉 月令(월령)인 酉金(유금) 중에 辛金(신금)이 羊刃(양인)에 該當(해당)하는데 丙火(병화)를 보면 羊刃駕殺(양인가살)이 되어 七殺(칠살)과 羊刃(양인)이 모두 中和(중화)를 이루어 큰 用度(용도)를 얻게 됩니다.

더하여 正官(정관)인 丁火(정화)가 있어 庚金(경금)을 鍛鍊(단련)한다고 하면 錦上添花(금상첨화)가 될 것입니다.

日支(일지)를 보면 戌土(술토)를 보아 準方合(준방합)을 이루니 金(금)이 더욱 旺(왕)해지게 됩니다.

年支(년지)를 보면 食神(식신)인 亥水(해수)를 보고 月干(월간)에 傷官(상관)인 癸水(계수)가 透出(투출)하였는데 問題(문제)는 傷官(상관)인 癸水(계수)를 旺(왕)한 庚金(경금)을 洩氣(설기)하는 用度(용도)로 쓰게 되면 火(화)를 取用(취용)할 수 없게 되는 것이 問題(문제)가 됩니다.

年干(년간)에는 己土(기토)가 透出(투출)하여 癸水(계수)를 破(파)하고는 있으나 生時(생시)에 따라서 四柱(사주)의 틀이 크게 變化(변화)하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어떠한 生時(생시)를 얻는 것이 四柱(사주)의 中和(중화)를 얻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까요...???


강의를 들으시고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