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진(日辰) 사주명리학_제304강_2019년 09월 06일(기해년 임신월 병오일)_병화 신월생 병오일주

삶그리고사주 0 3,446
안녕하세요...

<삶 그리고 四柱(사주)>입니다.


오늘은...

양력(陽曆) 2019년 09월 06일
음력(陰曆) 2019년 08월 08일

기해년(己亥年) 임신월(壬申月) 병오일(丙午日)이며,

일진(日辰)은 병오(丙午)입니다.

오늘은 丙火日干(병화일간)이 金旺節(금왕절)인 申月(신월)에 태어났을 때 四柱(사주)보는 법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命式(명식)을 보면....

丙火日干(병화일간)이 金旺節(금왕절)인 申月(신월)에 태어났습니다.

四柱(사주)의 格(격)으로는 陽火(양화)인 丙火(병화)가 陽金(양금)인 申金(신금)을 보아 偏財格(편재격)이 되는데, 月干(월간)에 壬水(임수)가 透出(투출)하여 七殺格(칠살격)으로 바뀌게 됩니다.

더하여 年支(년지)에서 亥水(해수)를 보아 月干(월간)의 壬水(임수)가 매우 旺盛(왕성)하여 日干丙火(일간병화)를 貼身(첩신)하여 剋害(극해)하니 太陽之火(태양지화)인 丙火(병화)라 해도 威脅(위협)이 됩니다.

多幸(다행)히 日支(일지)에서 午火(오화)를 보아 丙午日柱(병오일주)가 되는데 弱(약)한 日干丙火(일간병화)가 日支(일지)에서 羊刃(양인)을 보아 勢力(세력)을 얻으니 능히 七殺壬水(칠살임수)를 堪當(감당)할 수 있습니다.

丙午日柱(병오일주)는 干與支同(간여지동)이라 하여 一般的(일반적)으로 夫婦運(부부운)이 不利(불리)한 것으로 볼 수 있으나, 오늘의 命式(명식)은 오히려 弱(약)한 日干(일간)이 日支(일지)에서 刧財(겁재)를 보아 도움을 받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어떠한 生時(생시)를 얻는 것이 四柱(사주)의 中和(중화)를 얻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까요...???


강의를 들으시고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