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진(日辰) 사주명리학_제273강_2019년 08월 06일(기해년 신미월 을해일)_을목 미월생 을해일주

삶그리고사주 0 30
안녕하세요...

삶 그리고 四柱(사주) 입니다.


오늘은...

양력(陽曆) 2019년 08월 06일
음력(陰曆) 2019년 07월 06일

기해년(己亥年) 신미월(辛未月) 을해일(乙亥日)이며,

일진(日辰)은 을해(乙亥)입니다.

오늘은 乙木日干(을목일간)이 土旺節(토왕절)인 未月(미월)에 태어났을 때 四柱(사주)보는 법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命式(명식)을 보면...

乙木日干(을목일간)이 土旺節(토왕절)인 未月(미월)에 태어났습니다.

節氣(절기)로는 大暑(대서)가 지났기 때문에 下半月(하반월)에 該當(해당)하며, 金水(금수)가 많으면 三伏生寒(삼복생한)이 되고 土(토)가 旺(왕)해진다는 것을 念頭(염두)에 두고 봐야 할 것입니다.

四柱(사주)의 格(격)을 보면 偏財格(편재격)이 되며, 年干(년간)에 偏財(편재)기토가 透出(투출)하니 原案的(원안적)인 偏財格(편재격)으로 볼 수 있습니다.

쉽게 말해서 乙木(을목)이 弱(약)하고 財星(재성)이 旺(왕)하니 財多身弱(재다신약)한 命(명)이 되는 것이며, 弱(약)한 日干(일간)을 生助(생조) 또는 帮身(방신)하는 것이 必要(필요)한데 印星(인성)이 水(수)가 있어 乙木(을목)을 生助(생조)함이 더 좋을 것입니다.

日支(일지)를 보면 亥水(해수)가 있어 乙亥日柱(을해일주)가 되고 年支(년지)에도 亥水(해수)가 있어 乙木(을목)이 通根(통근)하고 亥中壬水(해중임수)가 乙木(을목)을 生(생)하고 있습니다.

단, 問題(문제)가 있다고 하면 月干(월간)에 透出(투출)한 辛金(신금)입니다.

未月(미월)에 辛金(신금)은 약하나 下半月(하반월)에 該當(해당)하여 無視(무시)할 수 있는 상황은 아니며, 乙木(을목)은 花草(화초)와 같이 柔弱(유약)하므로 七殺辛金(칠살신금)이 능히 乙木(을목)을 傷害(상해)를 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오늘의 命式(명식)에서 가장 重要(중요)한 것은 月干(월간)의 七殺辛金(칠살신금)을 어떻게 處理(처리)할 것인가에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어떠한 生時(생시)를 얻는 것이 四柱(사주)의 中和(중화)를 이루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까요...???


강의를 들으시고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0 Comments